티스토리 뷰

반응형

황제 버섯이라 불리는 노란 달걀버섯을 아세요?

 

요즘 건강을 많이 챙기다보니

 

건강과 관련된 여러가지 먹거리가

 

자꾸만 눈에 들어오는데요~

 

그중에서도 자연에서 얻을 수 있는

 

여러가지 먹거리에 대해서

 

관심이 마구마구 가고 있는

 

요즘입니다.

 

 

 

 

 

특히나

 

저는 버섯음식을 아주아주

 

좋아라 하는데요~

 

마트에 장보러가면

 

항상 팽이버섯이나

 

느타리, 표고버섯

 

이 셋중에 꼭 하나는

 

사와서 요리를 해먹고 있답니다~

 

하지만

 

마트에서는 파는 버섯들은

 

물론 건강에도 좋겠지만

 

뭔가 자연이 아닌

 

 

 

 

 

인공적인 느낌이 많이 드는건

 

사실인데요~

 

 

그래서 그런지 요즘엔

 

자연산 식용버섯에 대해서

 

많이 공부를 하고 있어요~

 

그중에서 지금 사진에 보이는 요녀석!

 

아마 야생식용버섯중에서는

 

가장 화려한(?) 자태를 뽑내는 녀석인데요!

 

그 이름하여!

 

"노란 달걀버섯"

 

 

달걀버섯은 광대버섯과의

 

한 종류인데~

 

광대버섯과의 버섯들은 맹독성 및 독버섯이

 

많다고 하네요

 

그중에서 개나리광대버섯은 맹독성으로써

 

달걀버섯과 아주 비슷한 비쥬얼이여서

 

채집을 할때 정말 주의를 하셔야 합니다!

 

 

노란 달걀버섯만의 특징이라면

 

갓에 방사상의 홈선이 뚜렷하게

 

보이는 특징이 있구요~

달걀버섯

 

호박잎에 싸서 구워먹으면

 

맛이 아주 일품인 버섯이기도 합니다~

 

 

 

 

 구워먹어도 맛있지만,

 

이 달걀버섯은 날것으로 먹을 때가

 

더 식감이 좋다고 하네요~

 

 

네로 황제가 이 달걀버섯을

 

너무 좋아해서 동량의 황금과

 

바꾸어 주었다고해서

 

황제버섯이라는 이름도

 

가지고 있는 녀석이에요~

 

 

참 색상이 예쁘고

 

귀엽지 않나요?ㅎㅎ

 

노란 달걀버섯

저도 아직까지는

 

먹어보지 못해서

 

정확한 표현은 못하지만

 

먼적 먹어본 지인들의 말에 의하면

 

보통 버섯들과 달리 형언할 수 없을 정도로 맛이

 

오묘~하다고들 하네요 ㅎㅎㅎ

 

언젠가 기회가 된다면

 

꼭 한번 먹어봐야겠어요~ㅎㅎ

달걀버섯

반응형
댓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