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거위알 요리에 대해 알려주마! 거위 알 후라이!

 

오늘도 할일 없는 어른들의 일상.

 

호기심 많은 어른들을위한 특이한 상식!

 

거위알 요리에 대해서 한번 살펴보겠습니다!

 

거위알은 좀 생소하지요?

 

거기다 거위알 요리라니...

 

일단 거위 알은요~

 

100g당 칼로리가 188kcal정도 됩니다!

 

계란 1개의 칼로리가 약 80kcal정도 되는데

 

 

 

 

 

 

거위알요리법

거위알 칼로리는 엄청나네요!!

 

우왕

 

계란은 거의 일상생활에서 빠질래야 빠질 수 없는

 

기호 식품인데요~

 

거위알은 식품이라기보다는

 

보양강장제에 가깝습니다~

 

특히 달걀과 달리 저콜레스테롤로써

 

열량이 낮아 다이어트에 좋다고 하네요!

 

그리고 병후 회복기환의 치유

 

요통치유에

 

 

 

 

 

 

아주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특히 거위고기는 성장기에 꼭 필요한

 

필수 아미노산이 많이 함유되어 있어서

 

한방에서는 기력을 돋구고~

 

 

보혈작용이 뛰어난 음식으로 알려져 있어요~

 

몸이 아픈 병약자나

 

나이드신 노인분들의 보양식으로도 아주좋구요~

 

손발이 달아오를때

 

허리가 아플 때 먹으면

 

특히나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위의 사진에 보시면 거위알과 계란의

 

 

 

 

 

 

거위알요리법

 

비교가 한눈에 확! 들어오지요?

 

 

엄청난 사이즈의 차이!!

 

한손에도 잘 안잡히네요 ㅎㅎㅎ

 

 

요건 그나마 좀 작은 사이즈의

 

거위알인듯!!

 

거위알요리법

황금알을 낳는 거위가 갑자기 생각나네요

 

거위를 한마리 키워봐야 되나 ㅎㅎㅎ

 

올해 복은 닭이 아닌 거위가 줄지도 ㅎㅎㅎ

 

거위알요리법

그리고 보통 거위알 요리는

 

달걀처럼 후라이, 찜, 스크램블에그 등으로

 

대부분 거위알 요리를 하구요~

 

위에서 보시는 바와 같이 메추리알, 계란, 거위알의

 

차이가 확! 느껴지시져?

 

거위알은 지방이 많아서 식물성 올리브유와 궁합이

 

잘맞는다고 합니다!!

 

시간되면 저도 거위알 후라이 요리를 해봐야겠어요!

 

다들 새해부터 보양식으로 거위알 요리 어떠세요?

 

^ ^

 

반응형
댓글
반응형